정의당을 접다

제 목
정의당을 접다
작성일
2013-09-4
작성자

정의당.. 통진당이 미운 것은 미운 것이고 이성은 이성이어야지..
오늘로 정의당에 대한 기대를 접는다.
아무리 권력에 아양을 떨어도 미안하지만 다음은 니들 차례다.

서성룡
19분 전

당대표의 기자회견문.. 비교적 솔직하게 썼다고 생각된다.
사건이 어떻게 시작되고 흘러간 건지 분위기가 어땠는지.. 그림이 그려진다. 그리고 당시의 상황도.. 언론에서 부추기고, 정권을 물려받은 김정은과 얼떨결에 당선된 박근혜가 서로의 필요와 이해로 전쟁 분위기로 몰아가던 상황… 북에서는 핵실험을… 남에서는 개성공단 폐쇄, 핫라인이 철거되고, 와중에 합동군사훈련을 실시하고, 북에서는 그걸 선전포고라 여기겠다고 위협하고, 서울 불바다… 핵폭탄 맛을 보여주겠다는 말이 나오고…
당의 지도부들이 시대 상황에 대한 냉정한 판단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보수세력의 입맛에 맞춰 전쟁 분위기로 몰아가던 상황…
거기에 참여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와 우려를 공유하는 상황, 몇몇은 소영웅주의적 심리가 발동해 해서는 안되는 발언을 했을테지.. 거의 농담 수준이었을 거라 생각한다.. .. 안타깝다..
그러나 아마도 내란죄도 아닌, 내란예비음모죄도 성립하기 어려울 것이다. 몇몇 가벼운 처벌과 헤프닝으로 귀결될 가능성이 크다.. 결국 온갖 더러운 치부를 드러내고 국가장치의 보호를 받고서도 오만 수모를 당하며 무너져 내릴 위험에 처해 있던 국정원만 되살아 나는건가?
훗날, 지금 진행되는 헤프닝에 대한 책임소재를 따지게 된다면.. 1순위는 국정원과 집권세력이 될 것이고, 그 다음은 여론몰이를 주도적으로 벌이고 있는 언론과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 못하는 야당들.. 그리고 당원들에게 지나친 공포감을 부추긴 통진당의 지도부도 일부 책임이 있는 것으로 평가되지 싶다.. 여하튼 대한민국이라는 이상한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오늘 부끄러운 역사의 장을 또 한편 써게 됐다.

윤정현, 차광주, Taehyung Cho님 외 28명이 좋아합니다..

Kyu-whan Kim 새(누리)민주정의당의 출현인거죠 ㅜㅜ

9월 4일 오후 8:29 모바일에서 · 좋아요 취소 · 2..

신은실 아~~이민가구 싶습니다 생각이란걸 전혀 하지않는 떳떳하지 못 한 자들이 판을 치는 곳이 아닌 우주 새로운 행성으로 이사 갈랍니다

9월 4일 오후 8:55 모바일에서 · 좋아요 취소 · 4..

변창기 다시 친일세력의 득세… 진정한 민주주의는 사회주의자도 자본주의자도 다 받아 들여야 하거늘… 이 무슨 마녀사냥식 정치놀이인지,.. 아무튼 70년대로 되돌아 갔네요. 대한민국 정치계가…

9월 5일 오전 8:24 · 좋아요 취소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