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을까봐 하이! 하이!-박근미

제 목
맞을까봐 하이! 하이!-박근미
작성일
2000-10-25
작성자

이름 : 박근미 ( ) 날짜 : 2000-10-25 오후 11:11:40 조회 : 160

미국인들은 만나면 하이!하이! ..안하면 저놈이 시방 나한테 시비를 거는겨 뭐여하고 빵(?) 할까봐 그런지 전혀 모르는 사이라도 연신 하이!하이!…-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학부모회의에서는 그렇지 않던데..한국과 똑같이 자기 자식에게서 절대로 눈을 떼지 않음.(종로 2가에서 어떤 아주머니는 옆에 사람과 수다떨다가 세살 먹은 자녀가 전철 타고 동대문까지 혼자 가서 간신히 찾은 엄마가 있다던데..)- 일명 카우보이문화라고 하더니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끈끈한 조선적인 미국인도 있습니다. 자기네 집에 오라고 오라고 하도 SOS를 연신 처대길래 두 달만에 갔더니, 할로인데이에 쓸거라며 무덤에서 금방 뽑아온 따끈따끈한(?) 비석에다 한국유령을 그려 달라고 .. 딸아이는 미국 유령 캐스퍼를, 아들 놈은 좀 더 한국적으로 도깨비를 신나게 그리고 한국어로 써주었더니 좋아합니다.야 광페인트까지 칠했답니다.

그집에는 커다란 개새끼(?)가 있는 데 아 이 개는 사람을 훈련시킵니다. 테니스공을 집어와서는 던지래요. 안던지면 던질때까지 옆에서 꼬리 흔들고 버텨서.. 던져 주면 신나게 한입에 잽싸게 터억 물어오곤..하여튼 이집 개에게도 하이! 하이! 하면 알아 듣고 좋아 합니다.
참 도깨비 이야기 평소에 많이 알아두면 ….한국적인 것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