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꼭 읽어볼 책소개-박동주

제 목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꼭 읽어볼 책소개-박동주
작성일
2000-06-8
작성자

이름 : 박동주 ( p62700.@hanmir.com) 날짜 : 2000-06-08 오전 2:09:50 조회 : 134

생각을 넓혀주는 독서법 (HOW TO READ A BOOK)
모티머 J. 애들러/찰스 반 도렌 공저/독고 앤 옮김/ 값 13,000원 /도서출판 멘토

저자는 상당수의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이 초등학교 6학년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다.
모든 책을 똑같은 속도로 읽어서는 안 된다. 책의 종류(소설, 역사, 사회과학, 철학, 수학) 에 따라 다르게 적절한 속도로 읽는 능력을 갖춰야 책을 즐겁고 재미있게 깊이 읽을 수 있다. 독서에서 성공 여부는 저자가 전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본서 은 이해력과 통찰력을 높여주는 독서기술에 관한 책이다.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사고 싶다는 충동이 들었다. 대충 목차를 통해서 내용을 보아도 좋은 내용들이 너무나 많았다. 책 읽는데 초보자로부터 아주 숙련된 사람들까지 모두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적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 본서를 추천한다. 이 책은 두고두고 참고하면서 읽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조성배 (SUNGBAE1@YAHOO.COM)
“자녀를 교육(논술 등등)을 걱정하는 부모, 문서와 언어와 씨름하는 분에게 자신 있게 권하고 싶다.” 정종수 (ddrcjs@chollian.net)
“난해한 책과 맞붙었을 때에는 좌우간 통독하는 것만을 명심한다. 이해할 수 있는 것만을 마음에 새겨두고 난해한 부분은 건너뛰어 계속하여 읽는다. 한정된 시간 안에 한 권의 책에서 될 수 있는 한 많은 것을 끌어내는 기술이다. ” 송광택 (songrex@unitel.co.kt)
“이 책은 ‘책을 잘 읽고 싶은 사람’을 위한 책이다. 특히 책을 읽으면서 그 내용을 잘 이해하고 싶은 사람을 위해 쓴 책이다.” 강도헌 (honeykd@intizen.com)
(교보, 종로, 영풍, 홍익서점과 전국기독교서점 및 인터넷서점 규장&책마을에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