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리하면 먼저 공격..-박근미

제 목
불리하면 먼저 공격..-박근미
작성일
2000-10-27
작성자

이름 : 박근미 ( ) 날짜 : 2000-10-27 오후 10:47:51 조회 : 156

여기 홈피에서마저도 꼬불꼬불하면 내레 갈 때가 없이요..킬만님..누구 킬하시려구..여기 한국분들은 병원이 멀더라도 주로 한국인 의사가 하는 곳으로 진료를 가신 다고 합니다.얘기도 하실겸..이 분께서는 길을 혼자는 아직 그렇게 멀리까지 못 찾아 가서 이 근처로 다녀요. (이곳은 시내 외곽이어서 그런지 한국인 가정은 없어요.만나려면 차타고 20 `30분은 시내로 가서 만납니다.

어제 시내에 가서 우연히 한 달만에 어느 분을 만났지요.)병원에서 한 가지 알아냈지요. 먼저 공격하기..등록부터 영어로 시작해서 간호사 그리고 의사까지 ..딸리길래..마구 한국말로.. 얘는 특별한 병력은 없었다.오늘 온 이유는 어쩌구 어쩌구 얘기했더니, 오히려 자기들이 한국말을 못알아 들으니까 얼굴이 벌개지면서 당황합디다.

그래서 저는 차분히 한국말로 하고 의사는 내가 가져간 사전에서 의학용어 하나하나 찾아 설명해주대요…그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 같았어요.나는 그들이 하는 말은 대충 알아들을 수 있지만 그들은 전혀 모르는 말을 하니까 오히려 내가 유리했죠..난 그들의 고객이니까 친절하게 해주어야 하는 입장이고 꼼짝없이 해 주는 그들의 긴 설명을 듣고 공부도 했어요.하지만 로마에 왔으니 그들말인 로마말은 해야겠지요… . 킬킬(크앙소리 듣고 웃는 소리임) .이 쪽에 이런얘기 자유게시 마음대로 해도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