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한글인터넷주소를 갖고 즐겨씁시다 -이대로

제 목
모두 한글인터넷주소를 갖고 즐겨씁시다 -이대로
작성일
2002-02-4
작성자

이름 : 이 대로 ( 이대로@한추회) 날짜 : 2002-02-04 오후 12:35:39 조회 : 186
첨부 파일 : reg_pic.gif (18025Byte)
참고 주소 : 누리집 한글주소- 한추회

한글 인터넷주소 갖기 운동은 한글 새 역사를 창조하는 일입니다.

우리나라는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2400만이며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는 인터넷 정보강국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제대로 활용하는 국민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인터넷 편지와 사이트 주소가 영문으로 되어 있어 외우기도 힘들고 이용하기가 불편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주소를 일상생활에서 항상 쓰는 우리 말글로 적자는 운동을 하기 위해 지난 1월 29일 11시 세종문화회관에서 50여 시민단체와 산업체가 모여 한글인터넷주소추진총연합회 출범식을 했습니다. 인터넷이 본래 영어를 쓰는 미국에서 먼저 시작해서 미국말인 영문 주소를 쓰기 때문에 미국인 아닌 사람들은 매우 불편합니다. 그 불편을 없애기 위해 우리 산업계 기술진이 세계 최초로 제 나라 말글로 전환해 쓸 수 있는 기술과 기반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러나 일반 국민들이 그 길을 모르고 또 즐겨 쓰지 않고 있어서 그 빛이 나지 않기 때문에 그 길을 온 국민들에게 그 알려주고 한글주소 갖고 쓰자는 운동을 하기로 했습니다. 한글사랑 으뜸은 한글을 즐겨 쓰는 것입니다. 보통 종이에 편지 쓸 때 이름과 주소를 한글로 쓰듯이 인터넷에서도 그렇게 하자는 것입니다. 그래야 인터넷에서도 한글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그 편지를 쉽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온 국민과 기관이 한글인터넷주소를 갖고 쓰게 되면 한글을 아는 초등학생이나 할아버지도 인터넷에 마음대로 들어가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진짜 세계 으뜸가는 지식정보강국이 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 회원들이 먼저 [한글인터넷주소]을 갖고 쓴 뒤 다른 사람들에게 쓰자고 외칩시다. 한글인터넷주소 가입은 여러 곳에서 합니다만 우리 모임의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가입하시면 자동으로 우리 모임 회원이 되고 우리 모임과 한글사랑운동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가입비는 개인 회원은 2년 22000원, 단체 회원은 110,000원(부가세 포함)입니다. 직접 우리 누리집에 오셔서 가입하시거나 우리 회에 송금하시고 전화하시면 대신 가입해 드립니다. 자기 이름이나 좋은 이름을 쓰기 위해서 남보다 먼저 가입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한 분 한 분이 내신 회비가 제2한글 창제에 맞먹는 한글 인터넷세상을 만드는 밀알이 되고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한글인터넷주소 갖기 운동 회원이 되는 것은 한글 새 역사를 만드는 길이고 후손들에게 우리 말글로 인터넷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고속도로를 닦아주는 것입니다. 늘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일 잘 되길 빌며 줄입니다.

2002년 2월 3일

한글인터넷주소추진총연합회 본부장 이대로

누리집(홈페이지) 한글주소 : 한추회, 한글인터넷주소추진총연합회,
영문주소 : www.hiau.org
전화 02) 412 -9441. 011-9945-9190
한글 전자편지 : 이대로@한추회. 영문주소 hiau@hiau.org
통장번호 : 주택(국민)은 932-601-01-0079 서정수